Books

[북 스크랩] 유년기의 끝

Jonghyuk Baek 2023. 1. 29. 22:58

한줄평

외부자에 의한 종의 진화는 반드시 선의일 이유가 없으며, 무엇보다도 그 종의 행복을 위한 것은 아니다.

 

* 스크랩 내용에 책의 내용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p.26

라인홀트는 인류를 별에 도달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런데 막 성공할 찰나에 차디찬 인간에게 초연했던 별이 인류에게로 내려온 것이다.
...
과거의 세월들이 이룩해 놓은 것은 이제 무(無)에 지나지 않았다.

 

p.126

이전의 어떤 시대의 기준으로 봐도 현재는 유토피아였다. 무지, 질병, 궁핍, 공포 등은 사실상 존재하지 않았다. 악몽이 새벽과 함께 사라지듯이, 전쟁에 대한 기억은 과거 속으로 사라져 희미해졌다.
...
기술자들은 많았지만 지식의 지평선을 확대시키려는 진정한 과학자들은 드물었다. 오버로드들이 오래전에 발견해놓았을지도 모르는 비밀들을 찾기 위해 평생을 소비한다는 것은 쓸모없는 일로 여겨졌던 것이다.
...
온갖 종류의 투쟁과 갈등의 종말은 또한 창조적 예술의 실직적인 종말을 뜻하기도 한다. 세상은 여전히 절대 돌아올 수 없는 과거의 영광에 의존하고 있었다.

 

p.160

인간은 아직도 자신의 행성에 포로로 잡혀 있었다.
...
오버로드들이 전쟁과 기아와 질병을 없애버렸을 때, 그들은 동시에 모험도 파괴해버린 것이다.

 

p.312

여러분은 후계자를 낳았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자신의 후계자를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 심지어 그들과 결코 의사소통 할 수 없다는 것은 비극입니다.
...

그 존재는 여러분의 바람과 희망을 전혀 공유하지 않을 수도 있고, 여러분의 가장 위대한 업적을 애들 장난감으로 여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존재는 뭔가 멋진 것이며, 여러분이 창조한 것입니다.

 

p.346

별들로 가는 길은 두 방향으로 갈라져 있었다. 그리고 두 길 모두 인간의 희망이나 두려움은 고려하지 않은 목표를 향하고 있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33730931

 

유년기의 끝 - YES24

“인류는 더 이상 혼자가 아니다.”인류를 넘어선 존재, 지구를 넘어선 인간을 그린 아서 C. 클라크의 대표작2017년 아서 C. 클라크 탄생 100주년 기념판 어떻게 기억되고 싶느냐는 질문을 받곤 합

www.yes24.com

광고 아닙니다!

반응형